광고

현대百 압구정점 판매사원 자살 소동 내막

고객 모욕적 언행 불구 백화점의 일방적 질책 극단 상황까지..?

조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4/04/16 [15:14]
브레이크뉴스 조희정 기자=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의 한 판매사원이 자살 소동을 벌여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5일 오후 5시20분경 강남구 압구정동에 소재한 현대백화점 본점 옥상에서 최모(48)씨는 “내게 모욕적인 발언을 한 고객이 사과하지 않으면 뛰어 내리겠다”며 30분 이상 소동을 벌였다.

자살 소동이 벌어지고 있다는 신고를 받은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출동해 오후 6시10분 경 최씨를 안전하게 구조하며 사고는 일단락됐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분명 고객도 무리한 요구를 하는 등 잘못한 부분이 있었을 텐데 백화점 측이 직원에게만 질책을 가해 이 같은 극단적인 상황이 벌어진 것 아니냐는 시선이 나오고 있어, 이번 자살 소동의 배경에 대한 의구심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 압구정 현대백화점 직원 자살 소동 <사진출처=zdsoft.com 자료 영상 캡처>     © 브레이크뉴스
 
 
16일 서울 강남경찰서와 현대백화점 등에 따르면, 최씨는 현대백화점에 입점된 주방용품 본사에서 파견한 일일 판매사원으로, 할인된 제품을 판매하는 행사장에서 가격 문제로 고객과 다툼이 시작됐다.

고객과 언성이 높아지자 백화점 측은 두 사람을 고객 상담센터 사무실로 데려갔고, 백화점 측에서 자신만 다그치자 결국 최씨는 울분을 참지 못하고 옥상으로 올라간 것으로 전해졌다.

최씨는 옥상 난간에서 “나이도 어린 고객이 먼저 내게 모욕적인 발언을 했는데 백화점 상담실 직원이 오히려 나를 질책했다”며 경찰 및 백화점 직원과 대치했다.

결국, 최씨는 백화점 직원들과 경찰 설득에 40여분 만에 옥상에서 내려왔고, 최씨와 다툼을 벌인 고객은 이미 백화점을 떠나 최씨는 결국 사과를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자살 소동이 종료되기까지 소방차와 인파가 몰리는 등 백화점 일대 교통이 모두 마비돼 시민들이 불편을 겪기도 했다.

강남경찰서 관계자는 “최씨가 고객으로부터 자존심이 상한 말을 들은 데다 현대백화점 측에서 최씨에게만 주의를 주자 자살 소동을 벌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에 현대백화점 홍보팀 관계자는 “해당 직원과 고객을 상담실로 데려가 중재만 했을 뿐 직원만 다그치거나 질책한 적 없다”고 해명했다.
 
azx37@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 태도 2014/04/17 [16:48] 수정 | 삭제
  • 백화점이란 직원보다 고객의 편에 서있다.고객이 잘못을 했어도 직원의 잘못이되고, 고객이 직원의 사과를 원하면 무조건 사과하게 만들고, 진상고객은 모두 백화점이 만들었다. 큰소리를 치거나 컴플레인을 거면 백화점 이미지가 안좋아지기 때문에 고객의 비유를 맞춘다. 그래서 고객들은 그것을 악이용하여 어린거나 늙거나 돈이 있거나 없거나 다 똑같다. 아니 어린고, 돈 있는것들은 더한다. 판매자가 내자식이라고 생각하고 내 부모라고 생각한다면 그런 행동들을 할수있을까 싶다. 백화점들이연 판매사원없이 고객이 있겠는가? 고객보단 직원들 편에서 일을 한다면 직원들도 좀더 나은 서비스를 할수 있을것이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