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울산 앞바다 대현호 침몰은 경주시 책임

불법구조변경 선박 사실 미확인 인허가로 비난

서성훈 기자 | 기사입력 2005/02/12 [15:09]

▲불법 트롤어선 면허를 취소하라" 피켓을 들며 항의     ©서성훈 기자

지난달 26일, 울산광역시 방어진 앞바다 40마일 부근 해상에서 대현호가 침몰된 것과 관련 유가족 20명은 경주시가 현장실태 조사도 않고 선박 검사대행기관의 검사증서 등의 서류 만을 보고 선박 허가를 내어줘 사고가 난 것이라며 항의하고 나섰다.

지난 11일, 대현호 유가족 20여명은 9시부터 경주시청 현관에서 피켓을 들고 시청측의 탁상행정으로 인한 사고원인 제공에 항의하며 현재의 어려운 생활상을 호소했다. 유가족 김모(39)씨는 사고이후, 아무런 지원이나 대책도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도 불과하고 “시청 관계자들이 한명도 나와 보지도 않았다”고 말하며 불만을 토로했다.

이와 관련 유가족들은 오전 11시 경주시장을 면담한 자리에서 선주와 침몰된 배를 찾아줄 것을 요구했고 이에 백상승 경주시장은 "빠른 시일내에 선주를 불러 협의토록 하겠다"고 답했다.

경주시청 관계자는 언론들과의 인터뷰에서 과거 통상적으로 현장 실태조사를 거친 후 선박 인허가를 내어줬으나, 최근 들어서는 민원인의 불편초래를 이유로 현장 실태조사는 하지 않는다고 밝힌바 있고 실제로 서류만 보고 허가를 내준 것으로 확인됐다.

해경 조사결과, 대현호 침몰 사고의 원인이 불법 구조변경으로 나타나 현장실태조사를 하지않고 선박검사 대행기관의 검사증 만을 보고 허가를 내준 경주시청은 책임을 면키 어렵게 됐다.


*기사제공: e조은뉴스 www.e-goodnews.co.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