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해병대전략캠프, 신입사원 대상 공개교육

배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0/08/18 [07:29]
극기훈련소 해병대전략캠프는 '무한도전 해병대캠프' 기업연수 공개교육 과정을 개설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개교육은 인천시 중구 무의도와 실미도에서 진행된다.

해병대 캠프에 입소하면 휴대전화와 전자기기를 할 수 없으며 물도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서만 취식이 가능하다.

주요 모듈은 △긍정 마인드 △기초행동교육 △체력훈련, △팀 빌딩 △공동체 훈련 △해안 구보(달리기) △산악훈련 △야간 지옥훈련 △ibs(고무보트 해상훈련) △갯벌훈련 등으로 이뤄지며, 해병대 리더십의 비밀, 무한도전 정신 △펀 리더십 특강도 들어있다.

해병대전략캠프 이희선 훈련본부장은 “극기 훈련이나 병영체험 하면 ‘몸만 힘든’ 훈련만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최근에는 문제해결능력 학습, 조직력 강화훈련 등과 접목해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를 듣고 교육생들이 참여주도 토론 형식의 훈련을 접목 시킨다.”고 설명했다.

이 본부장은 이어 “기업연수의 경우 교관들도 해당 기업의 비전, 핵심가치, 매출이나 해외진출 현황, 비즈니스 모델, 임직원 수 등을 철저히 분석해 훈련 중 적절한 교육기획과 교육목표를 세우고 적절한 멘트로 활용하기도 한다.”며 “철저한 자기관리와 개인과 가족의 비전, 동료와의 배려와 애사심, 공동체의식을 강조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7~8월에 ▷금호아시아나 ▷sk텔링크 ▷한국선급 ▷신세계 ▷훼미리마트 ▷롯데카드 ▷신한아이타스 ▷kt데이타시스템 ▷두원전선 ▷한라비젼 ▷동광인터내셔날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 대학 등 18여 업체가 당일(8h)에서 2박3일 일정으로 해병대 캠프 직원연수를 수료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