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주군, 제23회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실시

경북TV뉴스 | 기사입력 2010/06/09 [13:41]


 
<경북tv뉴스> http://kbtvnews.co.kr
 
제23회 세계금연의 날(5.31)을 맞이해 성주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군민의 건강증진과 청소년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금연캠페인 슬로건을 ‘간접흡연 no! 금연운동 실천으로 밝아지는 건강 성주’를 주제로 금연분위기 확산을 위해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 금연의 달로 정하고 흡연예방 및 금연.절주교육을 중점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 800여명을 대상으로 성주재래시장에서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흡연자를 대상으로 흡연의 폐해성 및 간접흡연의 유해성을 홍보했으며, 금연 및 절주의 필요성을 인식시켰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슬로건『담배회사는 여성을 노린다』로 청소년과 여성을 상대로 마케팅하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유치원 및 보육시설과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을 위한 교육 및 금연.절주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특히 흡연의 유혹에 노출되어 있는 여성흡연자 관리에 힘쓸 것이다.

염석헌 보건소장은 “흡연에 대해 관대한 우리 사회의 관행에 주위를 환기시키고 간접흡연의 피해를 입고 있는 비흡연자로 하여금 학교, 직장, 가정 내의 모든 사람들이 흡연자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위 비흡연자들이 금연운동에 동참 할 수 있는 사회 환경조성에 취지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성주군보건소에서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금연을 희망하는 흡연자들은 성주군보건소건강증진센터 금연클리닉(☎930-6582)으로 문의 또는 방문하시면 언제든지 금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경북tvnew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