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옥천군, 도시재생 대학 교육 수강생 모집

임창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8/14 [21:05]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오는 92일부터 10월까지 도시재생에 대한 옥천군민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옥천군 도시재생대학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2019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된 Win-Win 대학타운형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군은 옥천군민의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새로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교육과정도 포함할 계획이다.

 

도시재생대학 교육내용은 도시재생의 이해라는 통합강의를 시작으로 주 1회씩·6주 강의로 진행되며 개강식과 수료식을 제외한 4회 교육은 지역별/팀별 수업을 진행된다.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면 출석률 60%인 학생은 통합수료식에서 성과발표회 후 수료증을 받는다.

 

옥천군과 옥천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8일부터 26일까지 도시재생대학을 홍보하고 교육신청서를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상반기 개강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진 만큼 많은 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이번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의 이상을 조합하여 현실적인 사업으로 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