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수소자동차, 전기자동차, 전기이륜차 지원사업 접수

임창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2/27 [21:56]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음성군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문제를 해소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해 대기환경을 개선하고자 2020년 수소자동차, 전기자동차, 전기이륜차 구매 보조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금액은 수소자동차 3,250만원 정액 보조, 전기자동차 최대 1,620만원(차종별 상이), 전기이륜차 최대 330만원(차종별 상이)을 지원할 예정이며, 신청 대상자는 공고일 이전부터 음성군에 주소를 1년 이상 둔 만 18세 이상 음성군민이거나 관내 법인 및 기업, 공공기관(중앙행정기관 제외) 등이다.

 

신청기간은 전기자동차와 전기이륜차는 32일부터 16일까지이며, 수소자동차는 32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절차는 신청기간 내에 신청자가 구매 희망 차량 제조판매사(영업대리점)에서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제조판매사(영업대리점)에서 구매지원시스템에 신청서를 등록한다.

 

그 후 각 사업별 선정방법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고 보조금 지급 절차를 개시하게 된다.

 

다만, 대상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차량이 출고등록되지 않거나 사용본거지(주소)가 음성군이 아닐 경우 보조금 지원 결정이 취소될 수 있다.

 

이 밖에도 지원 신청자격 및 보조금 지급 요건과 관련해 많은 주의사항이 있으니, 보조금 신청자는 음성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 게시되는 각 지원 사업별 공고문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