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주대 간호학과,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 전원 합격

방사선·작업치료학과도 100% 합격

임창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2/19 [13:07]

▲ 청주대 간호학과 졸업예정자 92명이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했다. 사진은 간호학과 학생들의 나이팅게일 선서장면.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간호학과 졸업예정자 92명이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실시한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에 따라 청주대 간호학과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00% 국가시험 합격 2연패를 달성했다.

 

또 방사선학과, 작업치료학과 졸업예정자 전원도 국가고시 100% 합격의 영광을 누렸다.

 

청주대 간호학과는 2008년 학과 개설과 동시에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간호 관련 실습시설 및 교육과정, 교수진을 갖추고 있으며, 2019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한 명실상부한 간호인력 배출 대학이다.

 

이와 함께 치위생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의료경영학과(보건행정학전공)도 전국 평균 합격률을 훨씬 상회하는 90% 이상의 합격률을 보이며 보건의료과학인력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채명옥 청주대 간호학과장은 청주대 간호학과가 우수한 교육환경과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보건의료 환경이 요구하는 전문 간호인을 양성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100% 합격이라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인성함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식뿐 아니라 인성이 바른 전문 간호인을 양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