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양시, 청렴시책 공유와 시민 관심사항에 대한 시민감사관 소통간담회 개최

이동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2/22 [11:17]

고양시는 지난 20일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시민감사관과의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2019년 고양시 청렴시책을 공유하고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 사진제공=고양시 (C)

 

 

지난해 12월 간담회에서 시민감사관들이 관심을 보인 '고양시 지하시설물안전관리 현황'을 직접 설명한 전희정 감사관은 "지난해 백석역 근처에서 발생한열수송관 파열 사고로 인해 지하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고양시 실정에 맞는 '지하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는 등 지하시설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관련부서와 함께 적극 노력할 계획이며, 전문분야 시민감사관들의 도움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방안으로 시민감사관들이 제안한 의견을 토대로청렴 결의대회를 갖는 등 고양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19년 고양시 청렴도향상 종합대책'에 대해 열띤 토론을 했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해 9월 공개모집을 통해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8개분야 전문가 14명과 반부패의식을 갖춘 일반시민 5명 등 총 19명을 시민감사관으로 위촉해 자체 감사에 참여시키고, 평소에도 시민 불편사항에 대한제보와 불합리한 제도개선을 제안하는 등 시정발전과 청렴문화 확산을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고양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