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12기 그린도시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2/06 [21:15]

▲ 안병용 의정부시장 제12기 그린도시농업대학 졸업식 인사말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C)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 졸업생들과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C)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 도시농업기술과는 12월 5일 안병용 시장과 교육 수료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기 그린도시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은 1년 교육 과정을 성실하게 수행한 교육생 88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또한 교육생들 중 모범적으로 교육을 수강하며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학생회 자치활동을 이끌어간 5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하고, 전체 교육생들이 그동안의 추억을 회상하고 함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그린도시농업대학은 농업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자 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농업의 다양한 분야를 교육하고자 도시농업관리사반 외 4개 반을 운영했으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과정별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하고 영농 현장에서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희망자를 대상으로 유기농업기능사 등의 자격증 준비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올해 처음 개설된 도시농업관리사반 수료생들에게는 도시농업활성화 지원 사업에 재능 기부의 방법으로 능력을 인정받을 기회도 주어진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그린도시농업대학에서 여러분은 자신이 땀 흘려 가꾸고 물주지 않으면 어떤 열매도 열리지 않는다는 이치를 배운 것이다”라며 “일 년 동안의 긴 공부로 자연과 천리를 이해하며, 그것을 삶속에서 실천하시길 바란다”며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그린도시농업대학은 지금까지 900여 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교육이 끝난 후에도 동호회 활동을 통해 함께 교류하고 공부하는 등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교육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또한 2019년에도 다양한 도시농업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