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올 겨울 기습 한파 예상, 한랭질환 주의하세요!

한파 시 고령자·어린이·만성질환자 등 실외활동 자제, 건강수칙 준수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2/06 [22:38]

▲ 동두천시청 전경 (사진제공=동두천시청) (C)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동두천시 보건소에서는 서울, 강원, 경기 등 전국적인 한파가 예보됨에 따라 겨울철 한랭질환에 주의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랭질환은 추위가 직접 원인이 되어 인체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저체온증, 동상, 동창 등으로 특히, 고령자와 어린이는 일반 성인에 비해 체온 유지에 취약하므로, 한파 시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보온에 신경을 써야 한다. 만성질환(심뇌혈관질환, 당뇨,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는 혈압이 급격히 상승하는 등 증상이 악화되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추위에 갑자기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무리한 신체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

 

한랭질환은 건강수칙을 잘 지키는 것으로 예방이 가능하므로, 한파특보 등 기상정보를 확인하며 날씨가 추울 때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외출 시에는 장갑, 목도리, 모자, 마스크 등으로 옷을 따뜻하게 입으며, 가벼운 실내운동, 적절한 수분섭취와 고른 영양분을 가진 식사를 하고, 실내 적정온도를 유지하는 등 건강수칙을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보건소에서는 “특히 저체온증은 응급상황으로 발생 즉시 병원에 내원해야 하며, 적절한 조치가 없으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주변의 관심과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