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18.여성친화도시조성사업추진 우수부서 5개 선정

임창용 기자 | 기사입력 2018/12/06 [22:49]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는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추진단 회의를 개최하고 올해의 여성친화도시조성사업 추진 우수부서로 안전정책과, 도시계획과,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서원구 행정지원과, 청원구 건설과를 선정했다.

 

여성친화도시조성사업은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해 시민모두가 행복한 도시조성과 양성평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날 우수부서로 선정된 부서의 사업은 안전정책과의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구축사업, 도시계획과의 2018년 청주시 범죄예방환경설계 우선사업,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의 6차 산업화 농식품가공 여성창업농 육성, 서원구 행정지원과의 민원편의를 위한 모유수유실 환경정비, 일가정 양립을 위한 양성평등 교육실시, 여직원 휴게실(女友)운영, 청원구 건설과의 범죄예방과 안전한 귀가 환경조성을 위한 가로보안등 설치 확대 사업이다.

 

여성뿐만 아니라 사회적약자의 안전을 배려한 사업과 여성농업인 일자리사업, 직장내 여성과 양성평등을 위한 사업을 발굴해 계획단계부터 여성친화적 관점을 반영하고 추진한 사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사업 중에서 다른 부서에서도 실행이 가능한 사업은 확대 추진을 권고해 여성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사업들이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