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강릉선KTX ‘넷이서 5만원’ 두달 만에 이용객 5만명 돌파…‘인기돌풍’

상봉역에서도 강릉KTX와 함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0/21 [01:22]

▲ 상봉역을 지나는 강릉 KTX 모습 (C)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KTX 넷이서 5만원’ 상품이 재출시 두 달여 만에 이용객 5만 4천명을 넘기며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넷이서 5만원’은 강릉선 KTX 일반실 일부 좌석을 선착순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정액 할인상품이다. 구간에 상관없이 출발·도착역이 같은 승객 4명이 모이면 거의 반값으로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다.

 

코레일은 지난 8월 출발 2일전까지 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제한사항을 대폭 완화해 출발당일까지 온라인은 물론 역창구에서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올 여름 KTX 강릉선은 다른 노선보다 이용객이 약 10%p 증가했다. 특히 4인 이상 소규모 단체 고객이 상품 출시 전보다 크게 늘어나, 코레일은 ‘넷이서 5만원’상품으로 인해 약 1천명의 신규수요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강원지역 해수욕장 방문객이 14% 감소하고, 인천공항 이용객이 개항 이후 최다를 기록하는 등 국내이동이 줄며 경부선, 전라선 등 다른 노선 KTX 이용객도 일시적으로 감소한 것에 비교하면 눈에 띄는 성과다.

 

한편 코레일은 ‘넷이서 5만원’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짧은 거리에 특별 할인을 적용한 새로운 KTX 할인상품을 이달 중 출시할 계획이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앞으로도 비용 부담없이 저렴하게 기차여행을 다녀오실 수 있는 다양한 열차 할인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