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구리시, 환경 탐구 청소년들이 나선다!

‘구리에코 수호대’ 참가자 모집. 환경 탐구 활동 수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21:52]

▲ 2018 구리시 환경동아리 탐구 활동 프로젝트 홍보 포스터 (C)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지역의 환경을 탐구하고 실천 과제를 모색하는 2018 구리시 환경 동아리 탐구활동 프로젝트 ‘구리에코 수호대’ 참가자를 오는 7월 16일(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리에코 수호대’는 구리시가 경기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공동 주최하고 롯데마트가 후원하는 학교 환경 동아리 탐구 활동 프로젝트로 ‘마을과 학교를 잇는 환경 탐구와 실천’에 대한 과제를 선정하고 탐구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번 탐구 대회 참가자로 선정된 동아리는 팀별로 탐구 활동 사전 지원금 20만원과 환경해설가 및 환경 교육 전문가의 온·오프라인 멘토링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탐구 활동 발표 대회 우수 동아리는 상장과 최대 50만원의 상금(지도 교사 연수비 별도)도 시상할 계획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환경 동아리 탐구 활동 프로젝트 구리에코 수호대는 구리시 최초로 관내 기업인 롯데마트와 함께 추진하는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 스스로 학교와 지역 환경을 탐구하고 그 과정에서 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 과제를 찾아가는 청소년 환경 리더 양성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많은 학생과 교사들이 참여하여 주기를 희망한다.”고 당부하였다.

 

참여 방법은 학교별 환경 동아리(지도 교사 1명+학생 3~5명)팀을 구성하여 탐구 과제를 선정하고, 신청서를 작성해 7월 16일까지 이메일(9re-eco@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에코 수호대 카페(cafe.naver.com/9reco) 및 구리시 홈페이지(www.guri.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