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이니스트에스티(주)와 600억 규모 투자협약

김봉수 기자 | 기사입력 2018/03/14 [17:48]
▲ 음성군은 14일 이니스트에스티㈜와 총 6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C)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군수 이필용)14일 서울 드레곤시티 호텔에서 이니스트에스티와 총 6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이필용 음성군수, 이니스트에스티김국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음성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이니스트에스티는 원료 의약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고지혈증, 당뇨병, 치매치료제, 신약원료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기업 매출액이 증가함에 따라 음성군 성본산업단지 내에 총 600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며, 100여명이 넘는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니스트에스티2000년도에 설립해 국내 제약시장의 원료가 해외수입에 의존하던 시기에 우수한 품질의 원료를 제조 공급해 국내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원료의약품 강소기업이다.

 

또한, 천만불 수출탑 수상과 2017년도에는 월드클래스 300기업에 선정되었으며, 글로벌 GMP규정에 맞는 표적항암제 전용 원료의약품 제조시설을 갖추고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FDA승인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필용 군수는 중부권의 핵심도시 인구 15만 음성시 건설을 위하여 지속적인 기업체 유치와 더불어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종합병원, 대학교 등 서비스 산업 유치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