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불법도청 책임지고 의원직 사퇴하라'

박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05/02/14 [20:28]
열린우리당 전남도당 해남군협의회(협의회장 이종백)와 진도군협의회(협의회장차남행) 운영위원회는 14일오후 민주당 이정일의원 측근 불법도청 사실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갖고 '이정일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이정일의원이 지난17대 총선 당시 측근의 불법도청 사실이 검찰 수사결과 드러나면서 파문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남도당 해남군 및 진도군협의회는 해남읍 평동리 농어촌발전연구소 사무실에서 지난17대 총선 당시 이정일의원 측근이 열린우리당 후보의 측근인 홍모군의원(69)집에 도청시설물을 설치, 불법에 대한 책임을 지고  의원직을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대구지검 특수부(부장검사우병우)는 최근 불법도청을 한 이정일의원의 측근3명을 구속하고 이의원의 직간접 개입여부에 대한 수사를 벌인 결과 이들로부터 불법도청사실을 이의원도 알고 있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 사실로 드러날 경우  그파장이 매우 클것으로 보인다.
 
이의원은 이와관련 지난11일 러시아에서 귀국직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불법도청을 알지도 모를 뿐 더러 지시하거나 관여한 적이 없다"고 불법도청 개입여부를 전면 부인, 검찰의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이에 전남도당 협의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수사정황으로 볼때 이의원이 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무혐의주장은 사실과 달리 이의원이 직접 지시했거나 최소한 알고 있었음이 명백하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이의원은 검찰소환에 앞서 즉각 자진출두해 범죄사실을 낱낱이 밝히고 해남진도군민 앞에 사죄하고 의원직을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일부언론은 대구지검 특수부가 이정일 의원(58)은 물론 부인 정모씨(55)도 불법도청 개입 혐의를 잡고 이의원 부부를 18일 소환키로 했다고 밝혀 불법도청 파문이 점차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브레이크뉴스 광주호남 다른기사 보기 http://honam.breaknews.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